복사 방지 스크립트

2012년 7월 12일 목요일

[PS] 직원PC Administrator 계정 사용 금지

※ 아래 내용은 이용식 강사님의 블로그(http://powershell.kr/)내용을 담아 온 것입니다. 

  • 직원들 컴퓨터의 administrator 계정을 사용 못하게 하면 프로그램 설치 및 컴퓨터 설정 변경을 막을 수 있다.

  • 이를 위해서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. net users administrator /active:no

  • 그러면 여러 대 컴퓨터를 동시에 변경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invoke-command나 group policy를 사용하여 스크립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정하면 된다.







  • 위의 결과를 보니 server1, core1, core11 컴퓨터의 로컬 administrator 계정이 disable되었음을 알 수 있다. 이렇게 되면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온을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.

  • 다시 administrator 계정을 enable 시키기 위해서는 Invoke-Command -ComputerName (Get-Content c:\computers.txt) {net users administrator /active:yes}를 하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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